본문 바로가기
생활|문화

성병의 종류와 증상 자세하고 정확히 알아봅시다!

by 2021 정부지원 알리미 2019. 2. 25.

성병은 사람과 사람사이, 성적인 접촉으 통해 전파되는 질환을 말하는데요. 30종류 이상의 성병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 직접적인 관계를 통해 전염되지만, 간혹 목욕탕 워터파크 등의 간접적인 접촉으로 인해 전염되는 경우도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오늘은 성병의 종류와 증상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병의 종류와 증상 (매독 초기 증상)



1) 곤지름

첫번째로 대표적인 성병은 곤지름(콘딜로마)입니다. 성기나 항문주변에 닭벼슬 모양으로 사마귀가 번지는 것을 말하는데요. 원인은 에이즈에 의해 감염되어 발생하기 때문에 전염성이 강해 약간의 접촉만으로도 쉽게 감염되는 병 중에 하나입니다. 남성뿐만아니라 여성에게도 발생하기때문에 접촉을 했다면 반드시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2) 임질

임질은 여성도 걸리는 병인데요. 남성이 걸릴경우 요도염 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많습니다. 소변을 볼때 통증이 있거나 요도에 가려움증, 요도끝에 고름이나 농과 같은 분비물이 나온다면 임질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는데요. 잠복기가 짧아 2~7일 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증상이 나타나기때문에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치료를 해야됩니다. 또한 전염성이 강해 제때 치료하지못하면 합병증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3) 매독 초기 증상

매독은 성병 중에서 가장 위험한 병으로, 트레토네마 팔리듐균의 원인에 의해 나타나는데요. 증상으로는 피부궤양과 발진 등이 주 증상으로 전염성이 매우 강합니다. 매독은 감염 후 3주정도 기간을 거쳐 증상이 나타나며, 증상에따라 1~3기로 구분됩니다. 1기의 경우 주 증상은 피부궤양인데 통증이 없어 무딘분들의 경우 치료없이 그냥 넘어가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2기의 경우 피부발진과 점막의 증상이 나타나며, 3기의 경우엔 중추신경계로부터 눈,심장,혈관,관절 다른 내부 장기 손상까지 침범함에 따라 치매나 마비등의 심각한 합병증까지 이어질수 있으니 1~2기에 확인 후 치료를 통해 반드시 해결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외 성병

그외 성병으로는 플라스마,헤르페스,사면발이,옴 등이 이으며 경우에따라 증상이 비슷한 경우도 있어 만약 관계 후 한달사이에 평소와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통해 진단받기는 권장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관계시 콘돔을 사용하시기 바라며, 관계 후에는 씻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